패션마케팅학과글로벌 시장을 리드하는 패션머천다이저와 마케터 양성
전공소개
패션마케팅학과는 패션산업현장에서 경쟁력 있는 패션머천다이저와 마케터를 배출하기 위하여 선진화된 전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전시회 참여, 인턴십 프로그램 활성화,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실시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이론적 바탕을 강화시키고 실무 적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게는 이태리 밀라노 도무스 아카데미 연수프로그램,프랑스 국제 섬유전시회, 일본 국제의류박람회 등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바탕으로 국내외 패션/텍스타일 디자인 공모전, 유통 챌린저 공모전,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 등에서 수상하는 등 국제적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패션마케팅학과 졸업생들은 국내외 유수 패션기업, 섬유패션제조업체, 수출입 무역전문업체 등에서 패션머천다이저, 무역전문가, 홍보전문가 등 패션기업의 전문인으로 일하고 있다.
커리큘럼
고객관리론, 고급패션CAD, 글로벌패션비즈니스, 기업맞춤형상품기획실무, 리테일마케팅, 브랜드이해, 비주얼머천다이징, 색채기획, 서양복식사, 섬유패션국제무역, 세일즈프로모션, 소비자구매행동, 소재정보기획, 패션e-비지니스, 패션과 사회문화, 패션과 산업, 패션마케팅, 패션마케팅융합캡스톤디자인, 패션마케팅현장실습, 패션마케팅창업, 패션마케팅프로젝트, 패션마켓리서치, 패션머천다이징, 패션미디어, 패션스타일링, 패션유통, 패션전시기획, 패션제품생산관리, 패션아웃소싱, 포트폴리오구성